스마트리빙 서비스 이용약관

스마트리빙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아사아블로이코리아 주식회사 아이레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트리빙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디지털 도어록)를 포함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리빙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와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스마트리빙 어플리케이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이용)

서비스의 이용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처음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하여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까지 완료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 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아이디" 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스마트리빙 어플리케이션" 또는 회사 홈페이지(https://www.egateman.co.kr)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5.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7.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등)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스마트리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적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제3항의 경우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 없이 사전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1일 [ 2 ]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한하여 서비스 중단 또는 장애 시간에 비례하여 당월 사용료를 할인하여야 하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정책 또는 운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③ 유료서비스의 경우 변경 또는 중단되는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본 약관 제3조 제3항 및 제4항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고,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④ 유료서비스의 경우 경우 “회사”는 [ ]로 정한 환불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하여야 하나,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스마트리빙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권리의 귀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 ③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계약해제, 해지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계정삭제" 또는 어플리케이션 삭제를 통하여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5일 이내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6 조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7 조 (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회사"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2.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3.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4.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제 18 조 (해외이용)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